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실험실 안전제품

Home > 제품소개 > 산업안전/보호장구분야

게시글 검색
안전 캐비넷 (유럽기준형, Q Classic 최장 90분간 방화가능)
2016-12-15 14:43:36
안전 캐비넷(Flammable Storage Safety Cabinet)

유럽기준(EN)형, 최장 90분간 방화가능

 

ASECOS 社의 안전 캐비넷은 미국 기준을 따르는 안전 캐비넷과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왜 유럽기준을 따르는 안전 캐비넷이 실험실에 채택되어야 될까요 ? 

- 모든 인화성 물질의 자연발화점(Autoignition point)이 더 큰 대형화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화학약품의 자연발화점은 대략 섭씨180
  도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장시간 (최장 90분간) 자연발화점 이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캐비넷은 EN norm을 따르는 안전캐비넷뿐입니다.)

 

특히나 많은 학생을 수용하고 있는 대학교 실험실에서 대형 화재 발생시에는 무엇보다 긴급하고 신속한 대피가 이뤄져야 됩니다. 그렇치 못할경우 큰 참사가 예고될수도 있습니다.

USA FM approval 기준 캐비넷은 자국기준상 최장10분가량의 대피시간을 확보했다고 보는게 맞는 캐비넷입니다. 실제로는 평균 3분이면 캐비넷 내부 온도가 이미 상당 발화점에 접근한다는 테스트 결과도 있습니다...  이는  쉽게 말해서 미국산 캐비넷을 이용시,,, 캐비넷 내부에 보관해온 인화성 약품들의 발화점까지 견딜수 있는 시간이 대체로 3분에서 10분정도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됩니다.
 
이에 USA FM approval 기준 안전캐비넷 공급사는 이런 캐비넷 보관전용 안전캔(Safety can)을 추가로 구성함으로  발화시간을 지연, 보완하게 된 것입니다.  
 
반면에, 유럽 EN 기준의 안전캐비넷은 최소한 30분이상 (90분 까지) 대피시간 확보하고 더불어 화재를 진압할 소방기관이 교내 진입시간지도 확보함을 의미하는 것 일 수 있습니다.

아래 미국 기준 캐비넷 과 유럽기준 캐비넷의 방화비교표를 참조바랍니다
 
 
아래 동영상은 화재후 캐비넷 내부의 시약 및 약품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럽형 안전 캐비넷(Type 90) 의 안전성을 아주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